전체검색

사이트 내 전체검색

Information

여행정보

여행참고 해외에서 신용카드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방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8,132회 작성일 17-07-19 22:28
인쇄하기

본문

Q1. 해외에서도 신용카드로 할부거래를 할 수 있나요? 
해외에서는 일시 불 결제만 가능하기 때문에, 결제한 고가의 거래 건 수에 대한 전액 상환이 부담이 될 수 있다. 이럴 경우에는 국내로 돌아와 카드사에 '할부 전환'을 요청하면 되니 걱정하지 말자. 더불어 해외에서 구매한 상품은 환불이나 교환 등에 어려움(배송료 문제 등)이 있을 수 있으니 구입시 한 번 더 심사숙고 하여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Q2. 해외에서 신용카드를 분실했을 경우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나요? 
해외여행 중 카드를 분실 및 도난을 당했다면 '긴급 대체카드 서비스'를 이용하자. 체류 국가의 카드사별 서비스센터의 '긴급대체카드 서비스'를 이용하면 1~3일 이내에 새 카드 발급이 가능하다. 다만 이는 정상카드가 아닌 임시 카드이므로 국내에 돌아와 재발급을 해야 한다. 

<비자글로벌 고객지원서비스> http://www.visakorea.com/personal/benefits/assistance.shtml 

Q3. 해외에서 신용카드에 대한 부정사용을 예방해 주는 서비스가 있나요? 
①해외 사용 일시 정지 서비스 
  해외여행에서 귀국하여 국내에서 카드를 사용할 때, 카드의 해외 사용을 일시 정지를 등록하면 해외에서의 부정사용을 예방 (신청방법 : 각 카드사) 

②해외출입국정보 활용동의서비스 
   카드 이용자가 입국한 후 해외에서 승인 요청이 들어올 경우 카드사가 거래 승인을 거부할 수 있다. (신청방법 : 각 카드사)

Q4. 신용카드 부정사용 금액이 있을 경우, 보상해 주는 서비스가 있나요? 
▶ 사고 보상신청서(이의신청서) 만약 신용카드 부정사용 금액이 있다면 해당 카드사에 방문하여 사고 보상신청서(이의신청서)를 작성하면 조사결과에 따라 보상여부가 결정된다. 

참고로 비밀번호가 필요한 거래의 경우, 분실 신고 전 발생한 제3자의 부정사용액에 대해 원칙적으로 카드사가 책임지지 않는다. (저항할 수 없는 폭력이나 생명의 위협으로 비밀번호를 누설한 경우 등 카드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를 제외) 또한 카드사의 자체조사 결과에 대한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금융감독원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다. 

■ 해외에서 카드 결제/이용 시 주의할 점. 
① 카드 결제 시, 내 시야를 벗어나지 않도록 하자. 
   매장 등에서 결제를 할 때, 해당 직원이 내 시야를 벗어난 곳에서 결제를 하려고 한다면 동행을 하여 승인하는 과정을 직접 지켜봐야 한다.
   이러한 수법으로 카드를 위.변조 하는 사례도 많으니 주의 하도록 하자. 
② ATM기기는 유명한 금융회사의 기기를 이용하자. 
   카드 불법복제를 막는 또 다른 방법은 유명금융회사의 ATM을 이용하는 것이니, 가능한 잘 알려진 회사의 기기를 통해 서비스를 받자. 
③ 신용카드 비밀번호가 유출되지 않도록 보안에 힘쓰자.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해외에서는 신용카드를 사용 할 때, 비밀번호 입력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으니, 유출되지 않도록 보안에 힘쓰자. 
④ 카드 뒷면에 서명을 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자. 
   국내에서 이용할 때도 카드 뒷면에 서명을 했느냐 안 했느냐에 따라 부정사용에 따른 보상의 차이가 달라질 수 있다. 
   해외에서는 카드 뒷면에 서명을 했는지 반드시 확인하자. 

#다낭#해외여행#해외신용카드사용법#신용카드해외사용#신용카드해외이용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9건 1 페이지
여행정보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9
여행참고
국내나 해외 상관없이 항공권을 싸게 구입 가능한 팁을 제 경험을 기준으로 알려드립니다. 항공권 구매는 다양한 변수와 방법이 존재하기에 아래 내용이 절대적으로 정답이라 할 수는 없지만, 다양한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이니 항공권 구매에 참고하시…
23.04.30 829
관리자
8
여행참고
여권 훼손(페이지 절취, 낙서 등) 유의, 출입국 시 제재를 받을 수 있음.  ○ 우리국민이 해외에서 훼손된 여권을 가지고 출입국을 하다가 출입국 거부, 구금 등 제재를 당하는 사례가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 여권에    △낙서, 메모를 하거…
18.06.16 7362
관리자
7
여행참고
① 음식   - 모든 음식물은 완전히 익혀 먹어야 합니다.   - 물은 반드시 끓인 물, 생수, 탄산수를 마셔야 합니다.   - 유제품의 경우에는 살균 처리가 된 제품을 먹도록 합니다.   - 길거리 음식, 얼음 등 비위생적인 음식은 되도록 피해주세요…
18.06.16 6201
관리자
6
여행참고
1. 공항에는 출발시간 2시간 전, 미주지역은 3시간전에 도착.(여권. 항공권등 소지)    (혼잡이 예상되는 성수기에는 탑승권 발권, 입국심사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니 가급적 3시간 이전에 도착하는게 좋습니다.)  2. 휴대품은 가급적 간단하게 준비하…
18.06.12 7305
관리자
열람중
여행참고
Q1. 해외에서도 신용카드로 할부거래를 할 수 있나요?  해외에서는 일시 불 결제만 가능하기 때문에, 결제한 고가의 거래 건 수에 대한 전액 상환이 부담이 될 수 있다. 이럴 경우에는 국내로 돌아와 카드사에 '할부 전환'을 요청하면 되니 걱정하지 말…
17.07.19 8133
관리자
4
여행참고
세계 각국에서 사용하고 있는 전압과 주파수도 다르고, 사용하고 있는 플러그와 콘센트의 모양도 다르다. 대부분의 나라에서 220V를 사용하지만, 일본,필리핀,미국처럼 110V를 사용하는 나라도 있으니, 전압을 미리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요즘 전자제품은 …
16.03.05 10882
관리자
3
여행참고
 1) 체크인시 ■ 디파짓(Deposit) : 호텔 예약 시 투숙객에서 요청하는 일종의 보증금 개념으로. 호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기물 파손등에 대비하여 일정 금액을 체크인 시 일정금액을 미리 가결제하는 것을 의미. ■ 바우처(Voucher) …
16.03.03 7512
관리자
2
여행참고
여행시 짐은 많을수록 짐이 됩니다. 꼭 필요한 것만 준비하고, 기타 현지에서 구입하거나, 꼭 필요하지 않은 부분은 과감하게 빼는 것이 좋습니다. 출발 하루전에 아래 리스트를 출력해서 꼼꼼하게 체크해서 짐을 꾸리는 것이 좋습니다.체크항목체크준비물 내용…
16.02.26 17657
관리자
1
여행참고
환율 상승기엔 현금, 하락기엔 카드 써라 !! 여행경비를 마련할 때 가장 먼저 고민하는 것은 환전을 많이 하냐, 카드사용을 늘리냐다.  환전 수수료는 나라별로 다르게 적용되지만 비상시를 대비해 약간의 금액만 현지통화로 환전하고 카드를 이용하는 게 유…
15.07.04 5367
관리자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