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사이트 내 전체검색

Information

여행정보

여행참고 항공권 최저가로 저렴하게, 속지 않고 구매하는 방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727회 작성일 23-04-30 10:11
인쇄하기

본문

국내나 해외 상관없이 항공권을 싸게 구입 가능한 팁을 제 경험을 기준으로 알려드립니다. 

항공권 구매는 다양한 변수와 방법이 존재하기에 아래 내용이 절대적으로 정답이라 할 수는 없지만, 다양한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이니 항공권 구매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LCC(저비용공)가 FSC(Full Service Carrier-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등) 보다 저렴하다는 편견은 버리시길 바랍니다

때로는 FSC가 더 저렴할 때도 많으니, 꼭 항공권 비교를 해보고 선택하길 바랍니다.


1. 여행 계획을 하고 있다면 최소 3개월전에 항공권을 구매하라.(항공사 프로모션을 적극 활용하자)


장거리 여행이 대부분인 유럽이나 대양주(호주,미국,캐나다,중남미)- 6개월이전에 구입 권장- 3개월전도 빠른 시기는 아니지만,  이때 구매하면 다양한 금액대(등급)의 항공권과 선호 좌석을 선택하여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월요일과 화요일에 출발하자.


모든 사람들이 평일에 일하고 목요일,금요일 + 주말을 이용하여 여행을 많이 가서 이 기간을 피하면 저렴한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대한항공 항공권을 검색한 내용입니다. 주초(월요일, 화요일) 에 출발하는 항공권이 저렴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72591e32747255ac39e2133ae4de5fc_1682813790_69.png
 

3 가격비교 사이트 검색하기


스카이스캐너(https://www.skyscanner.co.kr), 카약(https://www.kayak.co.kr), 트립닷컴(https://kr.trip.com/flights), 

익스페디아(https://www.expedia.co.kr/air)등에서 이용하여, 다양한 항공사의 항공권을 한꺼번에 비교하여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4. 가격비교 사이트 검색시 유의점


크롬이나 엣지, 익스플로러를 실행한 다음.


크롬은 메뉴에서 새 시크릿 창을 선택하여 시크릿 모드로 전환한다.

엣지는 메뉴에서 새 InPrivate 창 을 선택하여 InPrivate 브라우징으로 전환한다.

(브라우저를 위 모드로 전환하는 이유는 검색사이트에 접속하여 검색하는 동안 웹사이트가 사용자 정보를 축적하는 쿠키를 사용하여 "방문 기록", "사이트 검색 데이터", "각종 입력된 정보" 등을 저장하고 있다가, 이후 다시 사이트에 접속하여 항공권을 검색하게 되면 기존의 데이타를 기반으로 항공권 검색 결과를 알려주는데, 처음에 검색했던 가격과 다른 가격을 알려줍니다. 이유는 다시 사이트에 들어와서 항공권을 검색한다고 하면 항공권을 구매할 가능성이 많다고 인식하여, 처음 알려준 저렴한 항공권이 아닌, 금액이 인상된 항공권이 노출되게 됩니다.)

이점, 꼭 참고하셔서 항공권 검색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5. 사이트를 검색하여 저렴한 항공권 구매시 유의점


1. 다양하게 나온 검색한 결과에서 원하는 항공사를 선택합니다. 

2. 최저가 중에서 LCC(저비용 항공사)는 수하물이 포함된 가격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저비용 항공사는 대부분의 서비스를 제외한 저가 운임을 홍보하고, 수하물, 기내식등을 선택하면 가격이 인상되기에, 구매전 꼭 확인해야 합니다. 

특히, 수하물이 있다면 꼭 무료 수화물(기본 기내 7kg~10kg 내외) 중량을 체크해야 됩니다. 배낭만 가지고 간다면 별 의심없이 예약하면 되지만, 화물 캐리어가 있다면 꼭 무료 탁송 수화물을 확인하고 예약을 해야 됩니다. 확인을 안하면 공항에서 탁송 수화물 요금을 별도로 지불할 수 있기에 항공권 값보다 비싸지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3. 최저가 예매사이트에 나오는 항공사를 직접 이용하는 방법

위와 같이 예매를 중계해 주는 사이트, 온라인 쇼핑몰(지마켓,옥션등)여행사, 해당 항공사 등 많은 검색 결과가 나오는데, 이중에서 유의할 점은 대부분의 해외 예매사이트를 통해 예약시 주의할 점이 많이 있습니다. 최저가의 금액만 보고 결제 후, 개인 사정으로 취소시 금액을 돌려 받지 못하거나, 항공권 변경이 안되는 등 많은 문제점이 있기 때문에, 해외의 중계 사이트 보다는 조금 비싸더라도 국내 사이트를 이용하는 게 환불, 교환, 변경등 분쟁 발생시 문제 해결이 쉽습니다. 국내 사이트에서도 대부분 전화로 항공권에 대한 응대를 하지 않고, 홈페이지나 앱에서만 처리를 하기에 실시간 회신이 불가하다는 점을 인지하시고, 특히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근무를 안하는 관계로 항공권관련 업무 처리가 불가한 곳이 대부분입니다.


일례로 얼마전 kiwi.com은 항공권 구매 주의보가 발령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참조: http://www.consumertimes.kr/48076)


472591e32747255ac39e2133ae4de5fc_1682817132_1844.png 


대부분의 저가 항공권은 특성상 구매 취소, 교환, 환불시 불이익이 크고, 금전적 손해가 많이 발생되기 때문에 구매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일정 변경의 경우, 항공권을 취소 후 재발급으로 추가 비용(30,000~100,000원)이 발생하고, 일자 변경시에 따른 별도 티켓 클래스 변동 문제로 운임이 인상될 수도 있기에 신중하게 생각을 해야 합니다. 

제가 실제 경험한 예를 들면 450,000원에 인천->하노이, 호치민->인천으로 항공권 구매 후 귀국 일정 변경(호치민 -> 다낭)을 요청하니, 국내 예매사이트에서 (항공사 수수료 60,000원, 여행사 수수료 30,000원, 운임차액 135,000원, TAX19,200)원을 요구하여 일정 변경을 포기한 적이 있습니다.

(남은 구간 취소 후 타 항공사로 재구매 하려고 했으나, 취소시 환불 금액이 거의 없어서 포기했구요.)


여러 경험을 해보니, 모든 일에는 단계를 거치면서 수수료가 붙게 되어있습니다. 

항공사로 직접 예약하면, 대행업체에서 발생하는 각종 수수료는 제외되고, 항공사에 지불하는 수수료만 납부하기때문에 비용이 많이 절감 됩니다. 


저는 요즘 항공권 검색 후 금액과 스케줄을 확인하고, 항공사 사이트에서 직접 발권을 하며, 중계사이트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중계 사이트에서 나온 금액은 특정 카드사 제휴와 연계되어 있거나, 프로모션이나 특정 행사등으로 저렴하게 나온 금액으로 보면 되고, 항공사 홈페이지의 요금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으니, 가급적 항공사에서 직접 발권하기를 추천합니다.


항공권 변경 상황 발생시 항공사 고객 센타는 쉬는 날 없이 직접 소통할 수 있기에 일 처리가 빠르며, 중간 과정의 수수료가 없으니, 추가 비용 발생이 적습니다. 

간혹 프로모션 진행으로 생각외의 특템을 할 수 있는 행운은 덤입니다.


#항공권구매#저렴한항공권#항공권구매팁#비행기표싸게구매하는법#항공권바가지안쓰기#저렴한항공권의함정#항공권구매하기#저비용항공권#항공권싸게사기#저렴한항공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42건 1 페이지
여행정보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공지
베트남
1. 한국에서 원화를  US$100 지폐로 환전한다.   : 은행에 내방해서 바꾸거나, 거래 은행의 어플을 이용하면 간단하고, 편리하게 우대 환율로 환전하여 공항 ATM기에서 간편하게 달러를 찾을 수 있음.   - 베트남에서 "달러"를 "동"으로 바꿀…
14.04.26 71788
관리자
공지
베트남
한국인 비자 정책(2025년 4월 현재) 1. 2023년 8월 15일 베트남 비자 정책이 개정되어 한국인은 45일 무비자 (기존 15일 무비자)정책이 적용되고 있기 때문에 45일 내에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으며, 단, 45일 이상 체류나 여행을 하려면…
14.03.30 17928
관리자
공지
베트남
1. 여권은 입국일 기준으로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 있어야 됨. 2. 한국인은 무비자 45일(기존 15일에서 45일 연장)간 체류 가능  3. 베트남 무비자(45일간) 여행 후, 다시 30일 이내 재방문시 비자 필요 없음.     (45일 베트…
17.07.10 21412
관리자
공지
여행참고
여행시 짐은 많을수록 짐이 됩니다. 꼭 필요한 것만 준비하고, 기타 현지에서 구입하거나, 꼭 필요하지 않은 부분은 과감하게 빼는 것이 좋습니다. 출발 하루전에 아래 리스트를 출력해서 꼼꼼하게 체크해서 짐을 꾸리는 것이 좋습니다.체크항목체크준비물 내용…
16.02.26 19271
관리자
공지
베트남
베트남 전기 콘센트 모양 베트남 전기는 220V, 50Hz 전자제품의 전압을 바꿔주는 변압기나 코드 모양을 변경해 주는 아답타는 필요 없습니다. 여행 중에 스마트폰, 태블릿, 디지털 카메라 등 다양한 전자 제품을 사용하기에 충전기를 많이 사용하지만, …
14.05.27 28119
관리자
공지
베트남
"베트남 출입국 관리법에 따르면 미성년자(만14세 미만)가 부모, 보호자, 위임된 사람없이 입국하는 경우 입국 금지 대상으로 규정"하고 있기에, 만약 입국 심사시 미성년자와의 관계에 대한 확인을 요청할 경우, 필요 서류들은 부모의 위임 사실을 증명할 …
14.04.26 17580
관리자
공지
베트남
 베트남 사람들의 여행 주간을 알려드립니다.성수기와 비수기를 구분하여 여행 계획을 잡으시면 좀 더 여유롭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1. 신년 첫주(1월 1일 ~ 7일)2. 음력설날 앞뒤 1주일(총 2주)- 한국 음력설날과 동일3. 3월말 ~ 4월 5일까…
17.01.12 14718
관리자
공지
베트남
베트남은 필리핀, 캄보디아, 라오스등 타 동남아시아 국가와 비교하면 치안이 매우 안전한 국가에 속해 있습니다. 외국인들이 밤에 구경하러 다녀도 범죄에 노출될 확률이 낮습니다. 범죄에 노출될 확률이 낮은것이니, 범죄가 없다는 뜻은 아닙니다. 특히, 현금…
14.06.02 20237
관리자
34
다낭
바나힐 2일 1박 여행 시 주의사항 바나힐 투어를 원활하고 편안하게 즐기려면 다음 사항을 꼭 따르세요. ■ 따뜻한 옷과 운동화를 가져오세요. 바나힐은 하루에 4계절이 나타나고 고지대의 공기는 종종 차가우므로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긴팔 재킷, 모자,…
1일 전 19
관리자
33
다낭
바나힐 1박 2일 여행 예상 비용완벽하고 비용 효율적인 여행을 위해서는 여행 비용을 추산하기 위해 사전에 서비스 가격을 알아봐야 합니다. 아래는 바나힐에서 2일 1박 여행 시 일부 서비스에 대한 비용 표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바나힐 여행 …
1일 전 19
관리자
32
다낭
바나힐의 다양한 레스토랑및 카페바나힐의 다양한 식사 장소 바나힐 꼭대기에는 다양한 뷔페 레스토랑, 일품요리 레스토랑, 패스트푸드 노점이 있어 여행 내내 주요 요리와 간식을 제공합니다. 바나힐의 각 식당의 운영 일정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1일 전 16
관리자
31
다낭
■ 바나힐에서 추천 숙박 장소 바나힐에 머무는 동안 프렌치 빌리지 지역에 위치한 4성급 호텔인 머큐어 다낭 프렌치 빌리지 호텔에 머물 수 있습니다. 19세기 고딕 양식의 고전적이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춘 Mercure Danang French Vil…
1일 전 16
관리자
30
다낭
"지상의 낙원"으로 알려진 바나힐은 다낭에 오면 꼭 들러야 할 최고의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약 24.8헥타르 에 달하는 엄청나게 넓은 지역이 여러 리조트와 엔터테인먼트 구역으로 나뉘어 있어, 이곳을 찾는 방문객은 바나를 충분히 탐험하기 위해 적절…
1일 전 12
관리자
29
다낭
"지상의 낙원"으로 알려진 바나힐은 다낭에 오면 꼭 들러야 할 최고의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약 24.8헥타르 에 달하는 엄청나게 넓은 지역이 여러 리조트와 엔터테인먼트 구역으로 나뉘어 있어, 이곳을 찾는 방문객은 바나를 충분히 탐험하기 위해 적절…
1일 전 12
관리자
28
다낭
1. 국제선 입국장을 나오면2번 3번 기둥사이에 있는 횡단보도를 지나 2. 도로 사이 횡단보도를 한번 더 건너면 왼쪽에 보이는 건물이 그랩 픽업 포인트입니다. 여기까지 이동한 다음3. 아래와 같이 건물 앞 그랩 그늘막에서 그랩 기사와 만나서 이동하…
23.06.26 4474
관리자

검색